경남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봉련)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의 구조개선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월9일까지 ‘2019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과 접수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신청대상 사업은 농촌‧농업‧식량‧축산‧식품‧유통원예‧산림 등 7개 분야 125개 사업이다.
현재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 산업 종사자 등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해마다 추진하는 이 사업은 사업시행 전년도에 사업대상자 신청을 받고 심사기준에 따라 심의 후 예산이 확정되면 다음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 또는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봉련 소장은 “창원시 농림축산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2019년도 신청된 사업 예산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국비예산 확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진해도서관, 2018년 문화강좌 강사 모집
창원시 진해‧동부도서관은 시민 여가선용과 평생교육을 위해 3월에 개강하는 올해 문화강좌 강사 16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진해도서관 모집 분야는 ‘유아 독서미술’ 등 유아‧초등 강좌 6개, ‘중국어로 배우는 중국 인문학’ 등 성인 강좌 3개를 포함, 7개 영역 9개 프로그램이다.
동부도서관은 ‘역사 더하기 논술’ 등 유아‧초등 강좌 8개, ‘(야간)한국어교실’ 등 성인 강좌 4개를 포함, 9개 영역 12개 프로그램이다.
총 16명의 강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해당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2월6일~8일까지 진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작성 후 2층 사무실을 방문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강사 채용은 사설학원, 교습소를 제외한 관공서‧교육기관‧관련 단체 등에서 강의 경험자를 우대하며, 선발된 사람에게는 2월14일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