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연계 프로그램 선보여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연계 프로그램 선보여

기사승인 2018-01-30 14:16:25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지난 27일 서대문 자연사박물관과 함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사진).

이날 프로그램은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의 조류생태 학문분야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의 공룡·지질분야를 통합·연계한 교육수업으로, 양 기관이 지난 22일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개발한 첫 프로그램이다.
 
또한 살아있는 공룡의 후손인 조류의 생태활동 전반에 대해 과학관과 왕송호수 일대에서 다양한 과학 기자재를 이용해 직접 탐조해보는 체험형 실습으로 진행돼 아이들에게 유익한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성훈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선보인 첫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서울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측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공동연구 지원, 전시물 상호활용 및 지원 등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의왕=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