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2월 한 달 동안 의창아트갤러리에서 김인숙 작가 작품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김인숙 작가는 대한민국 현대미술대전 최우수상, 성산미술대전 우수상 등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역 중견작가다.
이번 작품은 화사한 색감으로 따스하고 정감 어린 해바라기‧유채꽃, 과일 등을 여성작가 특유의 섬세함으로 표현했다.
김 작가는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과 구청 직원에게 소박하지만 따뜻한 색채로 한겨울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진용 의창구청장은 “전문적인 갤러리를 찾아가지 않아도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구민과 직원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 작품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심 내 남는 공간 텃밭으로 바꾸세요”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봉련)는 도심 내 주택‧아파트 또는 건물 옥상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텃밭을 만드는 ‘도시텃밭상자 보급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6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kym831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도심 내 15㎡ 이상 면적의 텃밭상자를 설치할 공간이 있으면 신청 가능하며 모집량은 10개소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양성한 도시농업전문가 1기 마스터가드너들이 대상자들에게 농작물 재배에 대한 기술지원도 펼칠 예정이다.
박봉련 소장은 “창원시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만큼 경남의 도시농업 일번지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 055-225-5504로 연락하면 된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