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2018 정시 합격자 발표일 맞춰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2018 정시 합격자 발표일 맞춰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18-02-05 18:07:25

2018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2월 6일 화요일까지 마무리 된다.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기간은 2월 7일 수요일부터 9일 금요일까지이며, 예비번호를 부여 받은 수험생들은 정시 미등록 충원 합격자 통보 마감인 2월 20일 화요일 밤 9시까지 추가합격을 기대해야 한다. 2018 추가모집은 정시 충원 합격마감 후 2월 22일 목요일부터 시작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정시 합격자 발표 후 재수와 반수, 전문대학 진학 사이에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최근 개인의 역량에 따라 조기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학사편입은 일반편입보다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어 경쟁률이 낮아 편입 성공률이 높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된다.

학점은행제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식 인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며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대문 평동교사에 위치한 강의동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 동아리, 축제, MT, 학생회, 체육관 및 운동시설, 등 교내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증 발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앙대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이 있으며, 경영분야, 상담심리분야, 아동사회복지분야, 디지털콘텐츠제작분야, 컴퓨터분야, 정보보안분야, 체육분야, 경찰행정분야, 연기예술분야, 공연제작분야와 같이 인기 있고 취업잘되는 분야 위주로 운영 중이다”고 전했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를 친구추가하면 1:1 실시간상담이 수시 가능하다.

또한, 2018년 1학기 직장인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개설과정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심리학이며, 해당 과정은 토요일 주 1회 하루만 출석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반이다.

주말특별과정 입학상담 문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지원을 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