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초청하는 Snow-Dreaming Festival 실시한다. 또한 국민은행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AI 스피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농협은행은 설 연휴 14~15일 망향휴게소와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화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평창 Snow-Dreaming Festival 실시
KEB하나은행이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국내거주 외국인근로자 및 가족을 초청하여 동계올림픽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평창 ‘Snow-Dreaming Festival’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동안 실시되며, 전국 각 지역 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추천한 외국인근로자 2명과 그 가족 등 총 10여명, 그리고 가족을 동반하지 않은 외국인근로자 30명을 초청하여 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국의 가족을 초청하여 함께 이번 행사에 참가한 베트남 근로자 팜티넨(PHAM THI NEN)은 “베트남에서는 눈을 거의 볼 수 없어 스키 등 동계올림픽 경기가 생소하였지만, 이번에 스키 경기를 보면서 동계올림픽 경기도 매우 스피드하고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함께 경험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설 래(來)는’ 이벤트 시행
KB국민은행이 설 명절을 맞아 2월말까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설 래(來)는’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에 따라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경품 추첨을 통해 동요·동화 컨텐츠와 영어 스피킹 기능 등이 탑재된 AI 스피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 증여신고 대행서비스를 3월말까지 제공하고, 자녀의 연령에 맞는 정서·행동, 성격강점, 학습전략 검사 등 온라인 인적성검사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이 펀드는 연금자산관리에 최적화된 TDF(Target Date Fund)로 운용되며, 어릴 때부터 연금을 미리 준비해 ‘연금수저’를 자녀에게 만들어 준다는 상품컨셉을 담고 있다.
NH농협은행, 설 귀향길 고객 편의 위한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이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하여 2월 14일과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두 휴게소에서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이용해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이대훈은행장은 “설 연휴 은행휴무에 따른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며“고객들이 행복하고 따듯한 명절을 지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