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졸업생들의 전문학사와 학사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위 수여식은 1938년 개교 이래 79회째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신우철 대표와 김정균 부학장, 신혜순 명예이사장 및 졸업생과 가족 및 교수,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졸업식은 패션디자인전공과 패션비즈니스전공 등 150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이사장상은 패션비즈니스전공 김수현, 대표상은 패션디자인전공 최미소, 성적우수상(패션비즈니스전공 신동길 외 3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학위 수여식의 축사를 진행한 신혜순 명예이사장은 “앞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돌아보고 심신을 연마해 경험을 쌓으며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균형감각을 키우고, 지혜와 용기를 겸비한 사람으로 활약하기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교학처 담당자는 “우리 학교는 패션관련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학생들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통해 단련된 경쟁력으로 대한민국 패션예술분야에서 큰 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최초로 ‘니트패션디자인’을 정규과정에 도입하고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 전공 수업에 ‘창업경영수업’을 추가해 학생들의 취업·창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추가 모집 중이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대신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확인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