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 초청 격려 外 우리·기업

[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 초청 격려 外 우리·기업

기사승인 2018-03-20 13:13:52

농협은행이 후원하고 있는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와 가족을 초청하여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은 중소·중견기업 수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무약보험공사에 협약을 체결했고, 기업은행은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카누·카약팀 지원을 위해 (사)대한카누연맹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 초청 격려

NH농협은행이 1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빙상 꿈나무 김태완 선수와 가족을 초청하여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비인기 종목을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농협은행은 지난 해 5월, 어려운 환경에서 훈련을 이어가는 김태완 선수를 5년간 후원하기로 한 바 있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김태완 학생은 2016년 전국남녀 스피드스케이팅 꿈나무대회 500미터 경기에서 41초 76으로 국가대표 모태범 선수의 초등부 기록을 넘어선 빙상 유망주다. 이대훈 은행장은 “힘든 훈련을 이겨내고 국가대표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기특하고 자랑스러웠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태완이가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무역보험공사와 중소·중견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지난 19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중소·중견기업 수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과 무역보험공사가 상호 추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무역보험료 지원 및 금리·수수료 우대를 실시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무역보험공사가 추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환변동보험료를 최대 70%까지 지원하고, 수출환어음 매입환가료를 우대한다. 무역보험공사는 우리은행이 추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단기수출보험 보험료를 추가 20% 우대하고, 무역실무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사)대한카누연맹에 후원금 1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이 20일 2018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카누·카약팀 지원을 위해 (사)대한카누연맹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카누와 카약은 지난 2016 리우올림픽에서도 6번째로 많은 금메달(16개)이 걸릴 만큼 비중 있는 종목으로 국내와 다르게 해외에서는 인기 스포츠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4번째로 많은 금메달(21개)이 걸린 종목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카누·카약 대표팀이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인기종목 지원을 통해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