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전국 탁구 동호인 산청서 대회 펼친다

[산청소식] 전국 탁구 동호인 산청서 대회 펼친다

기사승인 2018-03-21 17:05:22

전국 탁구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는 전국탁구대회가 산청에서 개최된다.

 

경남 산청군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산청국민체육센터에서 제7회 산청군협회장배 전국오픈탁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산청군탁구협회(회장 이병술) 주관으로 열리며, 전국의 탁구 동호인과 가족 등 11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경기 종목은 남녀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뉜다. 단체전은 4단식·1복식 경기로 예선은 3팀씩 조별리그를 거쳐 각조 1, 2위가 본선경기를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산청군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5월 중 2018년 산청 천왕봉배 전국테니스 대회, 7월 중 경상남도지사배 전국래프팅대회, 12월 중 산청군수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전국대회 및 생활체육대회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 군에서 개최하는 전국오픈탁구대회는 매년 전국 탁구동호인들의 관심과 참가 인원이 늘어나고 있다선수들이 경기를 치르는데 불편함도 없도록 시설 관리 및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산청군농업기술센터, 12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반 운영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 순회수리반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농기계 수리반은 농기계 고장과 안전사고 방지 등 농민 불편 사전 해소와 자가정비 수리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다. 

수리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이앙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기종의 농기계로, 부속 작업기를 수리하고 안전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농기계에 대해서는 야광반사판을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법규 준수와 농기계 점검·정비의 습관화, 안전화 등 작업 복장 착용 요령 등과 간단한 고장은 농업인이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수리 교육, 응급처치 등도 지도하게 된다.

산청=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