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서류접수가 3월 20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4월 3일 오후 18시까지 15일 동안 블라인드 채용으로 행정직 219명, 건강직 90명, 요양직 120명, 전산직 7명, 기술직 2명으로 총 438명의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공기업 전문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채에도 여느 때와 같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공기업 채용 관련 자소서, NCS, 면접에 대해 도움을 받기 위해 취업전문기관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공공기관 채용인원이 전년에 비해 증가함에 따라, 코리아잡아카데미에서는 취업 시장의 흐름에 맞춰 공공기관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공기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근로복지공단, 한국수력원자력, 한국가스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지원자들의 공채시험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리아취업학원에서는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뿐만 아니라 2018 상반기 공기업 준비를 위한 공기업 대비반이 4월 7일 개강 예정에 있다.
코리아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인터넷 강의에서 제한될 수 있는 NCS 문제들을 오프라인 강의로 강사가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분석해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문제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학생들이 개강에 앞서 미리 예약하고 수업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기업 준비반은 NCS 필수 준비과목과 최근 출제 경향을 분석해 18년 문제 출제 경향을 예측하고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각 학생별 수준 파악과 함께 학업 성취도를 측정하고 있다”며 “NCS기반의 자소서 작성법, 직업기초능력검사, 블라인드채용에 맞춰 면접 대비전략과 답변 정리 노하우까지 공기업반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한국사 강의를 포함한 인터넷 강좌와 컨설팅 수업을 제공하며 차별화 된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고 덧붙였다.
공공기관에서 블라인드 채용이 도입되면서 NCS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와 면접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공기업 관련 상담을 받으러 기관을 찾는 취준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리아취업아카데미는 기업별 맞춤 취업 상담을 현재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취업학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