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영어시험 지텔프를 시행하는 (주)지텔프코리아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기관’인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가 지난 19일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력의 취지에 입각한 지식, 기술 및 정보교환을 통한 협력과 교류를 장려, 발전시키고 교육자료 및 정보에 대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학교와 산업체간의 연계체계 확립, 시설 공동 활용 지원, 공동마케팅협력, 외국어 활용 능력에 따른 특강 지원, 우수인력의 취업연계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교육기관으로 동반 성장하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지텔프코리아 오영주 대외협력이사는 “오는 5월부터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재학생이 지텔프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문학교에도 외국어 교육을 장려하여 차별화된 영어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영어 교육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진행하는 지텔프 시험의 주니어 대상인 G-TELP Jr. 정규시험 일정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G-TELP Jr.의 레벨시험을 모두패스한 후 고등학교 이후 기업, 관공서, 대학 등에서 인정하는 성인 지텔프 시험과 연계해 계속적인 단계별 도전을 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