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온라인게임시장은 국내 게임회사들이 선도하며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는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등 10대 게임업체의 수출성장을 눈여겨볼 수 있다. 국내에서 인기가 좋은 블루홀에서 제작한 배틀그라운드도 이 가운데 하나이다.
서울전문학교 게임학과는 프로젝트식 실무 중심 수업을 통해 전문인을 양성, 인재 등을 게임업계로 연계하며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서울전문학교 게임학과를 졸업한 유해범 학생은 “블리자드코리아에 입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노트코딩을 하면서 학교 동기들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새로운 창작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게임학과를 졸업한 조창연 학생은 “게임제작자가 되기 위해 실무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 프로젝트식 융합형 교육이 매력 있어 입학하게 됐다. 조기졸업, 기숙사, 무료특강, 해외대학 연계 등 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방학을 활용해 교수님과 함께 자격증과 포트폴리오를 제작한 부분이 제이엘 코리아를 입사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학교 관계자는 “서울전문학교 게임학부는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시나리오학과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실제 게임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현장 실무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전문학교 게임학과는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취업올인원시스템교육을 통해 학위 취득, 자격증 취득, 어학교육, 취업캠프 등 전공분야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하며 현재 우선선발과정을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전문학교는 건축학과, 디자인학과, 호텔외식학과, 뷰티학과, 패션학과, 애견미용학과에서 4월말까지 원서접수 시 등록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우선선발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서울전문학교에 대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