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지역 금융교육 우리가 앞장"

DGB금융그룹, "지역 금융교육 우리가 앞장"

기사승인 2018-04-26 15:51:58

DGB금융그룹은 6일 DGB금융교육센터, DGB대구은행 효목동지점, 대구입석초등학교와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업무 협약과 함께 학교 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교내 미술동아리 지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해 진행되고 있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현장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약에 따라 DGB금융교육센터·DGB대구은행 효목동지점은 대구입석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학교로 방문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 초청 체험교육인 ’Bank Day’, 은행원 직업인 특강 등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금융상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구입석초등학교 예술교육 지원을 위해 교내 미술동아리에서 필요한 물품 전달식도 함께 진행 됐다.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만원 상당의 미술동아리에서 필요한 물품인 미술용 의자를 지원해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입석초등학교 김미숙 교장은 “DGB대구은행의 금융교육과 후원물품 지원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어 다양한 단체에서도 교육 여건이 열악한 학교에 지원사업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GB금융교육센터 오원열 센터장은 “DGB대구은행은 지난해 수요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퇴직직원 활용 전문강사 양성, 금융교육봉사단 구성 등 지역 내 금융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2017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1사1교 금융교육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금융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대구은행 115개 지점은 학교 142개, DGB생명은 4개 학교와 결연을 맺고 ‘DGB금융교육센터-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DGB대구은행(영업점)-학교’가 결합 된 금융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학교별·수준별 1사1교 맞춤형 금융교육프로그램 기획·지원하고 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