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 카페 시즌 5’ 진행

스타벅스,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 카페 시즌 5’ 진행

기사승인 2018-05-02 15:11:08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청년문화 확산 지원을 위한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올해도 진행한다.

2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창업카페 프로그램은 한양대, 이화여대, 건국대, 광운대 인덕대가 참여해 진행된다.

오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스타벅스 용산역써밋R점, 한양대점, 공릉역점, 이대점, 광운대점, 자양사거리점에서 총 29회 강연모임이 개최되며 예비 청년 창업가 800여명이 참여한다.

창업 카페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타트업 유명인사의 멘토링 강연을 개최해 대학 창업 동아리를 중심으로 하는 청년 예비 창업가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3년 동안 시즌제로 총 4회의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운영하며 서울과 대전, 대구 등 대학가 주변의 스타벅스 11개 매장에서 110회에 달하는 강의 모임을 주최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지역사회에서 청년 창업을 위한 교류의 확산과 아이디어 유입 창구로서 다양한 역할을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창업문화 확산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향후 전 세계를 선도하는 스타트업과 전문 경영인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