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만 18세 이하 아이들만 가입이 가능한 최대 연2.6% 금리 수준의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자금이체가 가능한 이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국민은행은 KB창작동화제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하나은행, 내 자녀의 소중한 꿈을 위한 ‘아이 꿈하나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이 만 18세 이하를 대상으로 ‘아이 꿈하나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자유적립식 1년제 정기 적금으로 가입금액 한도는 분기별 150만원, 연 600만원이다. 최초 가입 후, 가입자가 만19세에 도달 시까지 1년 단위로 자동으로 재예치되며, 긴급자금 필요 시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0.8%, HAPPY YEAR특별금리 연0.3%를 더해 최대 연2.6%까지 가능하다, 희망대학입학 시 만기 전 1년간 축하금리 연2.0%를 별도로 추가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손님들에게 보다 뜻 깊은 감사의 마음과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사업자고객을 위한 ‘신한 biz 퀵 연락처 이체’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간편하게 자금이체 등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신한 biz 퀵 연락처 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 biz 퀵 연락처 이체’ 서비스는 거래 상대방(개인과 법인)의 계좌번호 없이도 이체를 등록하면 수취인에게 문자메세지가 전달되며 수취인은 문자메세지를 통해 본인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액을 즉시 받게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금 이체 거래가 많은 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해 ‘신한 biz 퀵 연락처 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 및 창작동화집 발행
KB국민은행이 지난 2일 2018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 27호)’를 발행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500만원(1명) 외 17명의 수상자가 총 2,000만원의 창작장려금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으로 제작해, 5월 중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등 1만 3000여 곳에 무상으로 배부된다. 이번에 발행되는 동화는 내 친구에는 대상 수상작 ‘토씨네 백 년 공방’ 외 7편이 수록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도 1,000여편 이상이 접수될 정도로 KB창작동화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동화는 내 친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