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오는 5월 27일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간담회를 한호전 문화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호전 학부모 간담회는 ‘배우고 느끼고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예비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학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작 전부터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환대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현장 중심교육에 대한 진로 비전특강,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실 및 호텔식 생활관 투어, 항공운항학과 교수 및 학생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진로 비전 특강에는 한호전 학장을 역임하고 있는 함동철 학장의 ‘한호전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GCD교육’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호전 항공운항과 이소영 교수는 “승무원이라는 꿈을 찾아 면접을 보고 합격하는 과정의 주인공은 학생이지만, 옆에서 믿어주고 지지해주는 부모님들이 있기에 학생들이 꿈을 꿀 수 있다. 학부모간담회 만큼은 학부모님들이 주인공이며, 꼭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분야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29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학교이다. 또한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항공서비스학과에서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승무원과정, 항공서비스과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 항공운항학과 신입생 모집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항공운항과는 글로벌한 스튜어디스를 양성하기 위하여, 스타 교수진들과 함께 1:1 전문맞춤 교육이 진행된다”며 “스타교수진이란 메이저 항공사 현장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최고의 승무원을 말하며 스타교수진의 지도로 항공학과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경영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카지노학교 등 전 학과가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5월 11일까지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