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GA서울게임아카데미(이하 SGA)의 프로게이머 과정이 KBS 뉴스9에 방영됐다.
KBS 뉴스9은 SGA 게임학원에 대한 취재를 통해 E스포츠의 산업 규모 성장과 직업으로의 프로게이머에 대해 보도했다. 특히 프로게이머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SGA를 소개하고 감독과 학생, 학부모 인터뷰를 진행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방송 직후 프로게이머 및 E스포츠의 현재 인기를 반증하듯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누리꾼들은 “친구들이랑 다 같이 배우면 재미있을 것 같다.” “나중에 꼭 가봐야지.” “취미를 배우는 것은 좋은 현상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SGA 게임학원은 프로게이머 과정을 신설한지 1년 만에 수강생이 150명까지 늘었고 현재도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을 교육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SGA 관계자는 “한 번 시켜보고 재능이 있으면 계속 시켜보자는 마음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며, “최근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어 문의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GA 게임학원은 프로게이머 과정을 비롯해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AR/VR 과정 등 게임개발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본부터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SGA의 프로게이머 과정 및 학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