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고객패널 KB고객자문단 모집 外 KEB하나·신한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고객패널 KB고객자문단 모집 外 KEB하나·신한

기사승인 2018-05-23 18:05:26

국민은행이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KB고객자문단 제7기 모집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KEB하나 축구놀이터’를 개관했고, 신한은행은  ‘쏠편한 MY CAR 대출’에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결제방식을 도입했다.


국민은행, 대표 온라인 고객패널 제7기 KB고객자문단 모집

국민은행이 온라인 고객패널인 KB고객자문단 7기를 5월 23일부터 30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KB고객자문단은 상품,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는 온라인 고객조사패널이다. 이번 자문단은 평소 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KB국민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 등을 감안해 5000여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자문단의 활동기간은 6개월이며, 온라인 설문조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국민은행은 자문단에게 KB국민프리미엄적금 금리우대쿠폰(최대 연 1.0%)과 설문조사 참여시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필승코리아 기원KEB하나 축구놀이터 개관

KEB하나은행이 23일 오전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K리그 흥행 분위기 조성을 위한 ‘KEB하나 축구놀이터’를 개관했다.

이 놀이터는 서울시청 인근 을지로입구역 KEB하나은행 본점 1층 로비에 마련됐으며 23일부터 6월말까지 운영된다.

놀이터에는 ▲스크린축구존 ▲축구퍼팅게임존 ▲'FIFA 온라인4’ 게임부스 ▲축구국가대표팀 포토존 ▲각종 합성 포토존 ▲K리그 우승트로피 전시관 등이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하나멤버스의 증강현실체험 기능인 ‘하나머니 GO’를 통한 경품행사, 무료커피부스 운영 등 방문 손님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축구국가대표팀 및 K리그의 공식후원은행으로써 축구를 통해 손님들과 소통하고 기쁨을 드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쏠편한 MY CAR 대출’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결제방식 도입

신한은행이 모바일 자동차 대출 상품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쏠편한 MY CAR 대출’ 결제 방식에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결제방식’을 추가 했다. 

‘쏠편한 MY CAR 대출’은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쏠편한 MY CAR’ 대출 전문 상담센터를 통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그동안 신용카드 결제 방식을 원하는 고객은 필수적으로 은행을 방문해야만 했다.

이번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결제 방식 도입으로 고객은 은행 방문 없이 신차 구입 자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은행 대출을 이용해 원금분할 상환 이용 및 결제 금액 최대 1.5% 까지 캐쉬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금융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