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년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1 번째로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는 주요 테마별로 진행했던 다양한 활동 및 다양한 데이터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발간됐다.
보고서서는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이라는 3가지 테마 아래 6대 중요 이슈를 선정, 이에 따른 그룹의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6대 중요 이슈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하여 ▲손님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으로 선정됐다.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사회적 포용, 경제성장, 지속가능한 환경 등 3 대 분야를 아우르며 ‘인간중심’ 의 가치를 최우선시 한다 .
이에 하나금융그룹도 6대 중요 이슈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룹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강화함과 동시에 그룹 전략 목표인 ‘BEST 2025’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보고서의 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근본은 사람에 대한 존중과 사랑의 마음인 휴매니티(Humanity)에 기반하여 직원들의 행복이 손님의 기쁨과 행복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행복으로 확산되어 선순환 되는 것” 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