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국민주택채권 최다 매입고객 선물 증정 外 농협·기업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국민주택채권 최다 매입고객 선물 증정 外 농협·기업

기사승인 2018-06-04 10:16:06

국민은행이 7월말까지 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은행도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SNS응원 이벤트를 실시하며, 기업은행은 아이폰에서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를 활용한 간편 송금·잔액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민은행, KB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 이벤트 ‘선물가득(家得)’ 실시

KB국민은행이 7월 말까지 KB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민주택채권은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라 주택, 토지 등 부동산 구입자가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할 때 부동산 가격의 일정 비율만큼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국채이다.

국민은행은 이벤트 기간동안 국민주택채권을 매입한 고객 중 매입건수와 매입금액이 많은 총 52명의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민주택채권 매입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KB국민은행은 국민주택채권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매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객 편의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올원프렌즈와 농가소득 증대 응원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오는 30일까지 ‘농가소득 5000만원 국민공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원프렌즈의 메시지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가소득 증대를 기원하는 짧은 플래시영상을 보고 올원프렌즈의 메시지가 완성되는 순간을 캡쳐하여 응모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500명의 당첨자에게 농협몰을 통해 목우촌 안심삼계탕 4kg이 증정된다.

농협은행은 수익을 내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농협 본연의 가치인 농민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대훈 행장은 “농협은행은 전사적인 농촌 일손돕기, 우수 농산물의 홍보, 농업인을 위한 금융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SNS에서 연중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 메시지뱅킹·보이스뱅킹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아이폰에서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siri)를 활용해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한 ‘메시지뱅킹’,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툴시했다.

메시지뱅킹은 문자메시지 창(iMESSAGE)에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비밀번호와 생체인증(지문 또는 얼굴)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보이스뱅킹은 음성비서(siri)에서 “OO에게 2만원 보내줘”, “내 통장에 얼마 있니” 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하다.

두 서비스 모두 ‘IBK 휙 서비스’를 가입해야 이용 가능하고 하루 누적 300만원까지 송금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서비스는 iOS 11 이상의 지문 또는 얼굴 인식 지원이 가능한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