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중진공, 제5회 윤리경영의 날 행사 개최

중진공, 제5회 윤리경영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8-06-04 16:18:32 업데이트 2018-06-04 16:18:33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제5회 중진공 윤리경영의 날’ 행사를 경남 진주 본사를 비롯한 전국 31개 지역본·지부와 6개 연수원에서 4일 개최했다.

이날 진주 본사에서는 중진공 임직원과 중소벤처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청렴실천을 다짐하고 윤리경영문화를 대내외로 확산시키기 위해 ▲임직원 청렴서약식 ▲CEO 윤리메시지 ▲직원 참여 청렴연극 ▲청렴리본달기 ▲청렴윤리표어 표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청렴서약식에서는 전 임직원이 중소벤처기업인 등 초청고객 앞에서 공직자의 명예를 걸고 청렴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 설 것임을 서약했으며 기관장의 강력한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전파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2018년 청렴·윤리표어 직원 공모 당선작 ‘중소벤처기업 지원 40년, 청렴으로 100년을 이어가겠습니다’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직원들과 전문극단이 함께 ‘중진공의 청렴인 상’을 공유하는 연극 공연을 펼쳐 많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한편 중진공은 임직원 대상 법 이해 및 윤리의식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청탁금지법 보다 강화된 자체규정을 마련했다. 청렴캠페인과 사업 내 존재하는 부패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하는 등 청렴·윤리 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