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학생들 취업·창업 지원 위해 inG campus와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학생들 취업·창업 지원 위해 inG campus와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6-04 16:57:03


대구한의대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inG campus와 협약을 체결했다.

inG Campus는 2017년 12월 꿈꾸는 청년과 청년들의 꿈을 돕는 이들이 함께 만드는 청년 꿈 대안대학교로 청년 성장 7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학생 및 졸업생 대상 진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inG campus 멘토 인력풀을 활용한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창업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매칭을 위한 기업체 구인정보 공유 △재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취·창업지원을 위한 inG campus 공간 이용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학생이 자신만의 비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과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진로프로그램인 ‘DHU inG school’을 운영하기로 했다.

DHU inG school은 약 12주간 운영되는 진로프로그램으로 자기발견 및 진로탐색, 진로전문상담, 비전컨설팅, 비전포트폴리오, 비전여행 등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진로 로드맵을 완성하고 실질적인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김홍 진로학생처장은 “대구한의대와 inG campus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진로교육 모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산=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