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은퇴부부 100쌍 초청 은퇴교실 개최 外 농협·기업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은퇴부부 100쌍 초청 은퇴교실 개최 外 농협·기업

기사승인 2018-06-11 09:28:23

신한은행이 은퇴를 준비하는 부부 100쌍을 초청해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했다. 농협은행은 ‘농협은행 미래 먹거리 신사업 발굴’을 테마로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5년 만기 최대 3.0% 금리수준의 기업고객 전용 ‘IBK Biz-Plus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 제15회 부부은퇴교실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행복한 노후와 건강한 은퇴 준비를 돕는 ‘제15회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한은행 영업점과 은퇴설계 모바일앱 ‘미래설계포유’를 통해 신청한 부부 100쌍을 대상으로 저금리와 고령화를 극복하기 위한 신한의 은퇴솔루션 강의와 부동산 전세전략 강연으로 진행됐다.

사전행사로 5060세대로 구성된 어쿠스틱 밴드 ‘크림슈스’의 공연과 체질건강연구소 장석근 박사의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 강연 등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행사도 함께 열렸다.


농협은행, ‘현장 아이디어 특별 공모’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이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특별제안 3·6·9 현장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특별제안 3·6·9 현장아이디어 공모’는 전 직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은행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실시됐다. 농협은행은 3월, 6월, 9월 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특정 테마를 정해 아이디어를 공모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농협은행 미래 먹거리 신사업 발굴’을 테마로 3월 한 달 동안 진행됐다.

공모결과 최종 4명의 우수 제안자를 선발하였으며 경기 월피동지점 송성호과장보가 ‘농협은행 독자 동영상 컨텐츠 플랫폼 개발’ 아이디어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기업은행, 기업고객 대상 ‘IBK Biz-Plus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이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 Biz-Plus 적금’을 출시했다.

우대금리는 ▲계약기간에 따라 최대 0.6%p ▲창업기업, 장기거래기업, 적금 재예치기업 중 한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0.1%p ▲대출거래기업, 비대면채널 가입, 만기 월수 4분의 3 이상 자동이체 입금, 목표자금 달성(개인사업자 2천만원, 법인 1억원) 조건 중 한 가지 조건을 충족할 때마다 각 0.1%p씩 최대 0.3%p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월부금 5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우대금리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년 만기 상품은 최대 연 2.6%, 5년 만기는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받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