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당선-대구] 강은희 전 의원 당선 “교육정책 안정속 변화 있어야”

[교육감 당선-대구] 강은희 전 의원 당선 “교육정책 안정속 변화 있어야”

기사승인 2018-06-14 08:25:34
대구광역시 교육감에 강은희 후보가 당선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진행상황에 따르면 대구시교육감 개표가 완료된 가운데 강은희 당선인은 총 46만4296표, 득표율 40.73%로 당선됐다. 2위 김사열 후보가 43만4235표를 얻었지만, 강 당선인이 3만여표 차이로 당선을 확정지었다.

강은희 당선인은 위디텍 대표이사와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과 제19대 국회의원으로 행정과 국회 등 다양한 경력이 이번 선거에 최대 강점으로 꼽혔다.

이번 대구시교육감 선거에서 강 당선인은 교사 출신으로서 준비된 교육감임을 강조하면서 ▲다품 교육감 ▲현장 교육감 ▲미래 교육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선거를 통해 강은희 당선인은 ‘미래교육, 교유격차 해소, 학교안전, 학생복지, 학교자율’ 등을 실천 공약으로 제시했다.

14일 오전 당선이 확정된 후 강은희 당선인은 “대구교육의 자존심을 지켰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변화를 기대하는 모든 분의 꿈이 이뤄진 날이다. 개인적으로는 선거에 승리했을 뿐 아니라 천직으로 여겼던 교직으로 다시 돌아오게 돼 더욱 기쁘다”면서 “이제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교육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 당선을 위해 노력해 주신 선후배 교육가족과 열정적으로 선거운동에 나서준 자원봉사자와 캠프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 당선인은 “교육정책은 백년지대계로 급격한 변화보다는 안정 속에서 변화가 있어야 한다. 교육 본질에 충실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갖춘,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인재를 길러내도록 하겠다. 학생들 행복한 미래를 열어주는 미래교육감이 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인재를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