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멤버의 생일날 입금한 금액에 대해 추가 이자를 지급하는 KB국민은행의 적금이 출시된다.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발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는 BTS전용관이 생성되고,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기념일에 입금하는 건에 대해 해당금액 만큼 만기까지 연0.1%p 이율을 추가해 주는 ‘Happy BTSday 우대이율’도 주어진다. 방탄소년단 기념일은 데뷔일과 RM(리더),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각 멤버별 생일을 합쳐 총 8일이다.
이와 별도로 첫 거래, 자동이체, 생활서비스(각 연0.1%p) 등 일반 우대이유과 추천 우대이율(연0.3%p)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은 적금 출시와 함께 7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친필 사인CD(LOVE YOURSELF 轉 'Tear') 및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AirPods, BT21쿠션 등을 제공하는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 BTS체크카드’ 발급신청 및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AirPods,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8월 말까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X BTS 콜라보 상품은 방탄소년단이 세계를 무대로 펼치고 있는 ‘끊임없는 도전’과‘혁신을 위한 열정’, 그리고 이를 통한‘성공에 대한 확신’이 녹아있는 ‘행운의 마스코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되었다”며 “이 상품이 10대에게는 자신만의 길, 자신만의 행복을 의미하고, 20대~30대에게는 미래에 대한‘도전과 열정의 힘’을, 40대~50대에게는 당신이 가족의 영웅이라는‘평범함의 위대함’을, 장년층에게는 팬심으로 하나되는‘가족들과의 소통’을 의미하는, KB가 모든 국민에게 드리는 선물과도 같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B X BTS적금’은 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되며,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은행 및 카드 영업점, 카드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