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현대차 신차 구매고객 우대금리 제공 外 기업·국민

[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현대차 신차 구매고객 우대금리 제공 外 기업·국민

기사승인 2018-06-20 16:17:15

농협은행이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적금 가입시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업은행은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스고와 삼성SDS의 물퓨플랫폼 Cello Square의 연동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서기로 했으며, 국민은행은 무역협회와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농협은행, 현대자동차 구매고객 0,2% 우대금리 제공

NH농협은행이 올해 말까지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적금 가입시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과 현대자동차(주)간 농산물 상생마케팅 MOU를 체결하여 매년 농산물 소비 촉진을 지원함에 따라 현대자동차 구매고객에 대한 우대혜택을 제공하여 두 기관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6월 이후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매한 고객이 NH오토적금 가입 시 매매계약서 또는 자동차 등록원부를 영업점 창구나 디지털뱅킹센터(비대면 가입 시)로 제출하면 우대금리(연0.2%)를 제공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현대자동차 이용고객 덕분에 농산물 상생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님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삼성SDS, 중소기업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이 20일 삼성SDS와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 및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의 ‘페이고스’와 삼성SDS의 ‘Cello Square’를 연계해 해외오픈마켓에 진출한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물류 솔루션, 무역대금과 물류비 결제 연동 에스크로 계좌 서비스 등을 금융권 최초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기업의 물품배송, 수취확인, 반품 등의 물류 현황 정보를 은행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과 공동 컨설팅 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이다.

페이고스는 금융권 최초의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이며, Cello Square는 중소기업과 전자상거래기업 등을 대상으로 물류 최저가 검색, 최적 배송경로 검색, 물류비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플랫폼이다.

 

국민은행, 무역협회와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공동 개최

KB국민은행이 20일 한국무역협회 및 강남구와 공동으로 코엑스 3층 E홀에서 ‘2018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KB국민은행은 일자리 명품 브랜드인 ‘KB굿잡’과 연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KB소호 창업컨설팅’을 제공했다.‘KB소호 창업컨설팅’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특화 서비스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KB굿잡 취업박람회’참가기업에게 지원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을 이번 박람회 참가 기업에도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채용지원금’은 박람회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채용인원 1인당 100만원,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