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금융위원장 “인터넷전문은행, 금융산업 변화 주도”

최종구 금융위원장 “인터넷전문은행, 금융산업 변화 주도”

기사승인 2018-07-23 10:03:34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3일 “인터넷전문은행이 금융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판교 카카오뱅크 본사에서 열린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인터넷전문은행은 (핀테크 기업과)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혁신기술을 촉진하고 확산하여 핀테크 생태계에서 하나의 구심점으로 자리잡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핀테크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주체간에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협력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핀테크 생태계의 중심에 위치한 인터넷전문은행도 다른 핀테크기업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앱투앱결제, 상담챗봇, 新코어뱅킹 사례는 인터넷전문은행과 핀테크기업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핀테크를 촉진, 적용, 확산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 위원장은 ““‘공인인증서 없는 은행거래’, ‘24시간 은행거래’는 비대면 인증기술과 스크래핑(Scraping)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기업과 인터넷전문은행의 협력 없이는 현실화되지 못했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인터넷전문은행은) 금융회사를 넘어서 금융소비자를 비롯해 언뜻 핀테크와 무관해 보이는 소상공인 등 많은 국민에게 핀테크를 통한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