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운용본부는 2018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3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명을 채용한 제1차 채용에 이어 올 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이다. 국민연금공단 측은 2018년 4월말 현재 635조 원에 이르는 기금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운용직 정원 증가와 결원을 감안해 총 3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부문은 운용전략, 국내외 증권투자 및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다. 국민연금공단은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고려해 해외투자(증권·대체 11명), 책임투자(3명), 투자자산 관리(세무 등 4명) 전문 인력을 보강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하며, 이번 공개 모집의 최종합격자는 오는 1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지난 제1차 채용과 같이,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지원자의 성별, 연령, 학력 등의 차별적 요인을 지원서 기재사항에서 제외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할 방침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7월30일부터 8월13일(오후 6시 마감)까지 총 15일간이며,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