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대회 개최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9-19 12:34:05

-환경부 발표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향한 첫걸음세부 실행방안 마련-

-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실행추진단 발족-

 한국수자원공사는 19에서 20일까지 대전 유성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실천다짐대회를 열고, 통합물관리 첫걸음 과제 실행추진단을 발족했다.

물관리 일원화 시행 100일을 맞아 경영진을 비롯한 전국 140여명 부서장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국민 중심 물관리 혁신의지를 다짐하고 속도감 있는 과제 이행을 위한 전담반을 조직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 부서장은 국민을 향한, 국민에 의한 물관리를 목표로 재창립 수준의 경영혁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 혁신성장 주도 물과 같이 청정한 조직 등 네 가지 실천다짐을 서약했다.

또 지난 18일 환경부가 발표한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향한 첫걸음과제에 대해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일원화 성과를 도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공기업으로서 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실행추진단을 발족했다.

혁신방안 구체화 토론에서는 인간과 자연을 위한 건강한 물순환 회복 국민 모두가 누리는 보편적 물서비스 확대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성 강화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다짐대회에 참석한 이범우 금영섬경영처장 물관리 일원화 100일을 맞아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써 물재해 안전. 물환경 조성과 물복지 향상을 이루어내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 및 국민 의견을 반영해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중장기(2019~2028)전략경영계획을 수립·선포한다.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24년만의 물관리 일원화로 국민을 위한 통합물관리 기반이 마련되었다. 물관리 일원화 성공을 위한 혁신을 실천할 것"이라며 "국가와 국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물관리로 물재해 안전, 물환경 조성 및 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곽경근 선임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