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오 영남대 교수, 대한약학회 ‘젊은약학자상’ 수상

김종오 영남대 교수, 대한약학회 ‘젊은약학자상’ 수상

기사승인 2018-10-19 11:31:24

영남대 약학대학 김종오(43) 교수가 지난 1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약학자상’을 수상했다.

젊은약학자상은 대한약학회가 45세 이하 연구자 중 연구업적과 학술 관련 활동이 탁원한 회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2010년 제정됐다.

김종오 교수는 다기능성 나노입자를 활용한 항암면역 병용치료 연구와 에어로졸 기반의 유무기 나노입자 제조 공정·양산화에 대한 연구 등 차세대 나노의약품 및 대량생산 플랫폼에 대한 연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밖에도 개량신약 개발 및 프리포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교수는 2011년 영남대 약대에 부임한 이후 나노의약 관련 분야 연구를 수행하며 최근 5년간 교신저자로 SCI 국제논문 97편을 발표했으며, 국내외특허 15건을 등록했다.

특히 ACS 나노( ACS Nano), 어드밴스드 사이언스(Advanced Science), 테라노스틱스(Theranostics), ACS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 인터페이스(ACS Applied Materials & Interfaces) 등 관련분야 저명 저널에 잇달아 논문을 게재하며 연구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산=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