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교육

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교육

기사승인 2018-10-26 10:10:18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6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을 목적으로 보조금 수행단체 실무담당자 35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교육을 한다.

시는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 사건’ 등 사회 곳곳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사례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지난 8월 조직개편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 전담팀을 신설해 해당 분야 지도․감독을 강화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실제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단체 실무담당자 350여명(복지보조금 분야 보조사업자 200명, 일반보조금 분야 보조사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예산편성 및 심의, 올바른 예산집행 방법 및 절차, 보조금 부정수급 주요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조사업자(실무담당자) 대상 교육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전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관리·감독하는 관과 보조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민과의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 또한 마련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7기 출범이후 부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 실현’을 목표로 감사방향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직적폐 신고센터’를 설치해 공직사회 비위, 적폐 등 각종 부조리는 물론 보조금 부정수급, 채용비리, 불합리한 관행․제도 개선사항 등 공직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해 연말까지 시청 홈페이지(www.busan.go.kr)나 (051-888-1672, 1722)로 신고 받는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