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단신] LG전자, 코웨이, 대유위니아, 캐논 外

[가전 단신] LG전자, 코웨이, 대유위니아, 캐논 外

기사승인 2018-11-08 10:00:00

LG전자, 시청각장애인용 TV 공급= LG전자가 올해 말까지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000대를 보급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저소득층, 장애등급, 나이 등을 고려해 선정한 시청각장애인 1만5000명에게 시청각장애인용 TV를 12월까지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시청각장애인들이 TV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을 대거 적용한 제품으로 올해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을 수주했다. LG전자는 화면 크기를 기존 28인치에서 32인치로 키웠다. 자막 기능도 강화했다. 방송에 등장한 인물들이 하는 말, 내레이션 등을 화면 하단에 자막으로 보여준다. 특히, 방송화면과 자막을 상하로 분리해 화면이 겹치지 않도록 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 자막 위치, 글씨 크기, 글씨 배경색 등도 조정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은 모든 메뉴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일부 콘텐츠는 방송 장면을 음성으로 묘사까지 해준다. 이 제품은 부분 확대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면 중 확대해 보고 싶은 부분을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최대 300%까지 키워서 볼 수 있다.

LG전자, 제1회 글로벌서비스 기술올림픽 개최…“최고의 고객서비스 제공”= LG전자가 7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가 참여해 수리능력을 겨루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1회 글로벌서비스 기술올림픽’을 열었다. 이번 대회는 50여개 국가의 1만5000여명의 엔지니어 가운데 예선을 거쳐 선발된 27개국 42명의 우수 서비스 엔지니어가 참가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등의 제품에 임의의 불량을 만들고 고장 부위에 대한 정확한 수리능력, 수리에 걸린 시간 등을 종합해 분야별로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1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발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상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수리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웨이, ‘카카오홈’ 연동한 공기청정기 서비스 시작=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공기청정기에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8일 선보이며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코웨이는 카카오홈 연동 서비스를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등 공기청정기 3종에 적용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이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도 카카오홈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3종은 카카오미니 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을 켜고 끄는 것뿐 아니라 풍량 조절, 실내 공기질 상태 확인 등의 세부 명령도 수행이 가능하다. 주요 음성 인식은 △헤이 카카오,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강풍으로 해줘 △거실 공기청정기 공기 상태 어때? 등이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홈과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동작 제어가 가능하다.

대유위니아-대우전자, 딤채X클라쎄 협업으로 색다른 TV 광고 선보여=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가 2019년형 ‘딤채’ 김치냉장고와 ‘클라쎄’ 공기방울 세탁기를 한 번에 담은 콜라보레이션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두 브랜드의 강점을 모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30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제품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반전과 의외성을 활용한 독특한 형태로 제작됐다. 딤채와 클라쎄 콜라보레이션 광고는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을 통해 방송됐다. 각 사 홈페이지와 롯데시네마 극장광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한 번에 한 제품만 강조하는 기존 광고와는 달리 콜라보레이션 형식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임팩트를 선사하고자 했다”며 “김치를 맛있게 숙성 및 보관할 수 있는 딤채와, 특허기술을 통한 우수한 세탁력이 장점인 클라쎄 공기방울 세탁기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캐논아카데미, 11월 한달 간 대구∙광주서 강의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이번 달 대구광역시와 전라남도 광주에서 직접 캐논아카데미 사진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동안 서울과 수도권에서 주로 진행 돼 여건상 참석이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해 사진 실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알짜배기 강의들만 골라서 구성됐다. 대구와 광주에서 진행되는 11월 캐논아카데미는 총 13개(대구 7개, 광주 6개) 강의다. 사진 촬영 및 카메라 사용이 처음인 사람을 위해 카메라 용어와 모드 활용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다지는 ‘사진입문반’, ‘사진기초반’과 다양한 촬영 환경과 피사체에 따른 촬영 노하우를 해당 분야의 전문 강사가 하나하나 직접 알려주는 ‘인물포트레이트와 라이팅’, ‘풍경 촬영 노하우’, ‘여행 촬영 노하우’, ‘동영상 기능 사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사진 실력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차근차근 짚어주며 전반적인 사진 실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강 신청은 캐논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브레인 마사지’ 프로모션 실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브레인 마사지를 적용한 안마의자를 구매·렌탈한 고객에게 총 1억원의 현금을 증정하는 ‘브레인 장학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레인 장학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브레인 마사지가 적용돼 있는 모델을 구매 및 렌탈하는 고객 전원이 응모 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1등 장학금 1000만원(1명) ▲2등 장학금 500만원(2명) ▲3등 장학금 300만원(27명)을 증정한다. 안마의자 구매·렌탈 고객과 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 ‘브레인 마사지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레인 마사지 체험 후기를 사진 또는 영상의 형태로 개인 SNS에 게시하고, 해당 게시물을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CGV 영화관람권 2매, 베스트 리뷰어 10명에게 이태리 천연라텍스 소재의 라클라우드 라텍스베개 1세트(2EA)를 증정한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