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가상 아이돌 ‘K/DA’, 신곡 ‘POP/STARS’로 글로벌 흥행

라이엇게임즈 가상 아이돌 ‘K/DA’, 신곡 ‘POP/STARS’로 글로벌 흥행

기사승인 2018-11-08 20:23:45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한 가상 아이돌 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과 음원 차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팝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기록했다.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지속적으로 랭크되고 있다. 빌보드 공식 트위터에도 가상 케이팝 걸그룹인 K/DA가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며 주목했다. 

라이엇게임즈 뮤직 팀에서 제작 과정 전체를 전담한 POP/STARS는 지난 3일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모니에서 ‘매디슨 비어’와 걸그룹 ‘(여자) 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자이라 번스’ 등의 공연과 함께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다.

K/DA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 해 제작한 가상 그룹이다. 라이엇게임즈 뮤직 팀은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 것을 기념하고자 K팝의 느낌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 직후 공개된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8일 기준 2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곡 음원은 멜론, 벅스,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