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SNS ‘제멋대로 대구로드’ 최고의 소통력 입증

대구관광 SNS ‘제멋대로 대구로드’ 최고의 소통력 입증

기사승인 2018-11-22 18:13:13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는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관광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는 이 부문에서 지난 2014년 이후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이 뛰어난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달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날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최고의 SNS 소통력을 입증했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대구관광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국·영문 블로그 △유저와 함께 공감하는 국·영문 페이스북 △현장소식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등 5개 채널을 운영하면서 각 채널별 특성에 따른 맞춤 전략으로 온라인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1년 개설한 블로그가 최근 하루 방문자수 1만 명을 기록했고, 지난 10월에는 누적 방문자수 13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온라인 핫이슈를 적극 활용한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친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대구 촬영지 투어 콘텐츠의 경우 600개가 넘는 댓글로 인기를 얻었고, 실제 대구 대표 관광지 청라언덕, 대구근대골목, 서문시장 등이 대구 명소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대국민 치덕 위너뽑기 퀴즈쇼’ 등 흥미 있는 이벤트와 ‘팔공산 메밀소바’ 등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했으며, 그 중 ‘스탬프 트레일 빙고 퀴즈이벤트’가 1000개가 넘는 댓글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밖에 20명으로 구성된 대구관광 SNS 기자단은 ‘가성비 갑! 대구 데이트 코스로 가볼만한 곳’, ‘추억 소환하는 맛! 대구 3대 옛날통닭’ 등 90여건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제공해 SNS 유저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마케팅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며 “대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전 세대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매력적인 관광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