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 병원 신․증축 사업 추진 이상 무 外

[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 병원 신․증축 사업 추진 이상 무 外

기사승인 2018-12-07 17:46:20

◎경기도의료원 병원 신․증축 사업 추진 이상 無=경기도의료원은 의료환경 시설 개선을 위해 총 사업비 747억 예산을 투입해 총7건의 병원 신·증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의료원에 따르면 이천병원 BTL 증축공사가 12월 6일 기준 79.83% 공정률로 진행되고 있자. 총사업비 534억 예산이 투입돼 기존병원 옆 1만 5000㎡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6층, 전체면적 3만 600여 제곱미터의 총 319병상 규모로 지어지고 있으며, 2019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증축이 완료되면 산부인과, 안과, 재활의학과 등 6개 진료과가 추가돼 전체 진료과가 10개에서 16개로 늘어난다.

또 심혈관 센터, 재활센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및 완화호스피스병동이 확장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심혈관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 경기권역센터와 진료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내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신속한 환자이송 등을 통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의정부병원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부 환경개선과 장례식장 증축사업으로 총사업비 5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특히 장례식장은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면적 969㎡ 규모로 지어지며, 2019년 1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서관동과 장례식장의 환경이 크게 개선돼 도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파주병원은 구내식당을 넓이고, 회의실을 증축하여 효율적인 병원운영과 직원 복지를 향상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총사업비 14억 예산을 투입해 협소한 구내식당을 확장하고, 연면적 539㎡ 규모로 총 180명을 수용하는 회의실을 증축한다. 2019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건축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안성병원은 기숙사 증축사업으로 총 사업비 3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원거리에 거주하는 우수 의료인력 확보와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지상 4층, 연면적 1687제㎡의 총 40실 규모로 기숙사가 지어지며,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건축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기숙사가 완공되면, 간호인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고, 간호사 근무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도민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구축과 노후한 병실 환경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66억 7000만원이 투입돼 본관동 리모델링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막바지에 이르렀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은 “경기도민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양질의 의료서비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 공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경희의료원 제15대 임영진 의료원장 이임식 개최=경희의료원 제15대 임영진 의료원장 이임식이 개최됐다. 이임식은 지난 4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김기택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 김건식 경희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정상설 후마니타스암병원장과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택 의무부총장은 송별사를 통해 “섬김의 리더십으로 의료원 발전을 이끌어 오신 노고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간의 업적과 발자취는 모든 의료인의 귀감이 되는 등대와 같다. 그 불빛을 이어받아 더욱 밝게 빛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임영진 전임 의료원장은 이임사에서 “모든 업적은 경희 의료기관 구성원들의 사랑과 응원이 이뤄낸 것”이라며 “앞으로 환자를 위한 진료와 병원을 위한 병원협회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그동안의 감사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임영진 교수는 대내적으로 4년 10개월간 의대병원장, 6년 10개월간 의료원장, 3년 8개월간 의무부총장으로 재임했다. 대외적으로는 상급종합병원협의회장,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대한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고, 현재 대한병원협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브레인콘텐츠 그룹, 순천향대서울병원에 해외의료봉사 위한 기부금 전달=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과  콘텐츠 전문 기업인 브레인콘텐츠 그룹이 지난 6일 병원 향설교육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브레인콘텐츠는 해외 의료봉사에 써달라며 병원 측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브레인콘텐츠 문종욱 부사장, 문성식 총무이사,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이정재 부원장, 박태성 사무처장, 박정균 고객지원팀장, 노기호 총무팀장 등이 참석했다.

브레인콘텐츠 문종욱 부사장은 “순천향대서울병원 안과 전문의 이성진 교수님이 환자를 대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고, 베트남 퀴논시 백내장 수술센터 등 해외 의료 활동에도 열정을 다한다는 사연을 듣고 기부를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브레인콘텐츠는 2008년부터 매년 나눔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뜻깊은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재 부원장은 “기부금이 의미 있게 쓰이도록 잘 관리하고 되도록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행복 기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건국대학교병원은 7일 병원 지하 1층피아노라운지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점등식은 환자와 내원객, 교직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점등식 후에는 어린이 환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소망하는 내용을 카드에 적어 부착하면 된다. 곰 조형물과 의자도 함께 설치해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점등식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트리 인증샷’ 이벤트도 시작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