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에르제:땡땡전’ 할인 이벤트=인터파크가 에르제가 제가 자신만의 캐릭터인 땡땡을 창조하고 1929년 1월 10일 ‘소비에트에 간 땡땡’으로 연재를 시작한 9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0일 하루, 땡땡과 생일이 같은 고객들이 전시장 방문 시 1+1 티켓 혜택을 제공한다. 나홀로 관람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에르제:땡땡전’ 관람 후 SNS에 전시장 인증 사진을 올리면 땡땡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오는 13일까지 생일주간에 관람하는 일반 관람객들 대상으로 퀴즈 문제를 뽑은 다음 전시 관람 후 정답을 제출하고 관람 후기 작성 또는 SNS에 관람 인증샷을 올리면 한정판 스티커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부여 율피밤’ 판매=롯데마트가 밤 겉껍질을 벗긴 ‘부여 율피밤’을 판매한다. ‘율피’란 밤을 싸고 있는 얇은 속껍질이다. 이번에 출시한 ‘부여 율피밤’은 겉껍질을 제거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속껍질 ‘율피’를 남겨 수분을 보전해 단맛이 높고 식감이 부드럽다. 율피밤은 10분 정도 물에 불린 후, 열풍을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는 ‘에어 프라이어’를 이용해 섭씨 180도에서 약 10~15분 정도 조리하면 속껍질을 쉽게 제거하고 군밤으로 먹을 수 있다. 가격은 500g 기준 5900원이다.
티몬, 최대 50% 할인 ‘1212타임’ 진행=티몬이 매일 자정과 정오에 시작해 12시간 동안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1212타임’을 진행한다. 기존 타임 세일 프로모션의 경우 소량으로 한정된 판매수량과 1인 1개 구매 제한 등 제약이 많아 다수의 고객에게 혜택이 가기 보다는 일부 노련한 고객들에 혜택이 집중되었다. 이에 1212타임은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수량 제한을 없애 12시간 동안에는 누구나 구매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1인당 1개 구매 등의 제약도 없앴다. 보여지는 대표가격과 모든 옵션가격이 동일한 균일가로 판매한다. 온라인 상품들은 한 개의 상품 페이지에 많게는 200여개의 옵션(선택상품)이 있고, 옵션마다 가격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티몬은 1212타임에서 판매되는 모든 옵션 가격을 통일, 고객들이 처음 확인한 대표 가격대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