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기업 소식] 쿠첸·캔디·다이치

[생활·가전기업 소식] 쿠첸·캔디·다이치

기사승인 2019-01-11 15:04:05

◎쿠첸, ‘2019 홍콩 유아용품박람회’ 참가=쿠첸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2019 홍콩 유아용품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홍콩 유아용품박람회(Hong Kong Baby Products Fair)는 상해 유아용품 박람회(CBME), 독일 쾰른 유아용품 박람회와 함께 3대 유아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행사에는 29개국의 약 6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쿠첸은 지난해 ‘CBME China 2018’에 참가한 데에 이어 ‘쿠첸 베이비케어’를 알리기 위해 이번 ‘2019 홍콩 유아용품박람회’에 참가했다. 회사 측은 “박람회에서 ‘쿠첸 베이비케어’를 선보이며 중국, 싱가포르, 대만 등 세계 각국의 업계 관계자로부터 관심을 받았다”며 “쿠첸 베이비케어는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 사용자인 부모를 고려한 다양한 색상의 레트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용편의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쿠첸 관계자는 “지난해 ‘CBME China 2018’에 이어 세계 여러 업계 관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쿠첸 베이비케어를 알리고자 이번 2019 홍콩 유아용품박람회에 참가했다. 쿠첸 베이비케어만의 강점들을 어필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캔디(CANDY), 건조에 강한 프리미엄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시=종합가전 브랜드 캔디(CANDY)는 지난 10일 건조에 강한 의류건조기 ‘캔디 히트펌프 컴포트 의류건조기’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캔디는 70여년의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지닌 프리미엄 종합가전 브랜드로 이탈리아 최초로 세탁기를 선보인 브랜드다.

회사 측은 “국내에 새로 출시하는 의류건조기는 가전제품의 효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이미 인기를 검증 받은 제품이다. 구매 기준이 엄격한 국내 소비자들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캔디 히트펌프 컴포트 의류건조기는 우수한 건조 성능과 심플한 유럽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매일매일 뽀송뽀송한 세탁 건조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고온 열풍의 히터방식이 아닌 히트펌프의 저온제습 시스템으로 기존 히터방식 보다 고열에 의한 옷감 손상도와 에너지 소비량이 낮아 제적이다. 유럽 에너지효율등급 A++로 내장된 에코 센서가 건조 도중 건조물의 양과 수분을 체크해 스스로 건조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제품인만큼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젖은 빨랫감을 기준으로 하는 유럽기준 대용량 10㎏으로 다양한 빨랫감 건조가 한 번에 가능하다. 많은 양의 빨래를 하기 어려운 추운 겨울철에도 이불, 매트리스 커버까지 쉽게 건조할 수 있다.

캔디만의 독자적인 특허를 받은 물탱크 ‘이지 케이스(Easy Case)’는 도어에 위치해 사용자가 한 눈에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손잡이가 있어 물 비우기도 편리하다. 촘촘한 구조의 대용량 매쉬필터를 거쳐 배출된 물은 식물 재배 또는 다림질에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 옷에 밴 냄새, 먼지,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워시(Air Wash) 기능도 탑재됐다.

◎다이치, ‘2019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서 ‘메리트 어워드’ 수상=카시트 브랜드 다이치는 2019홍콩 유아용품 박람회에서 ‘메리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하는 홍콩 유아용품박람회는 중국 상해, 독일 쾰른과 함께 세계 3대 유아박람회로 손꼽히는 전시회다. 올해 한국, 싱가포르, 호주 등 29개 국가에서 3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여했다.

다이치는 이번 박람회에서 회전형 카시트 ‘원픽스 360’으로 ‘메리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상은 어워드 참가 신청 제품 중 디자인, 친환경성, 기능,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상위 5% 에게 수여된다. 2016년에는 ‘퍼스트세븐 터치픽스’가 ‘베스트 상품상’을 받은 바 있다.

수상 제품인 ‘원픽스 360’은 아이를 차에 태우고 내릴 때 자유로운 방향전환이 가능한 회전형 카시트다. 4중 측면보호시스템과 전복방지 리바운드 스토퍼 탑재로 안전성을 높였고, 아기 피부를 보호해주는 식물성 천연섬유 모달(Modal) 원단이 적용됐다.

다이치 관계자는 “유아용품 업계에서 손꼽히는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에서 ‘원픽스 360’ 카시트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제품 개발 부문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