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불우한 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맥주 양조 과정 체험과 여러가지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크래프트 맥주 클래스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농협은행은 설연후 기간 동안 고객의 귀중품을 보관해 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KB금융,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KB금융이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불우한 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금융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지난 26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청소년음악대학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기회가 더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올해까지 총 67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전국 각지에서 열린 음악 경연 대회에서 수 차례(총 105건) 수상을 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복지관, 요양병원 등을 방문하여 재능기부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조화로운 상생을 위한 메신저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크래프트 맥주 클래스 체험 이벤트
신한은행은 브루어리 펍(Brewery Pub)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와 제휴를 맺고 ‘쏠(SOL)’ 전용 크래프트 맥주 클래스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크래프트 맥주 클래스는 신한은행이 3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크래프트 맥주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체험 클래스 정식 오픈을 앞두고 무료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무료 체험 이벤트는 맥주 양조 과정 체험과 함께 여러가지 수제맥주 및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월 23일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강남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 신청은 2월 15일까지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앱 ‘쏠(SOL)’ 이벤트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추첨을 통해 15명의 고객들에게 크래프트 맥주 클래스 초청권을 2매씩 제공하고 추가로 20명의 고객을 추첨해 구스아일랜드 외식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설 연휴 기간 안심서비스 실시
농협은행은 5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과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심서비스는 1월 30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영업점 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 194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를 운영 중에 있으며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동안에는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안심서비스를 이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더 편안한 마음으로 고향에 다녀오시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세뱃돈 봉투를 고객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