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조직 혁신의지 확산 나선다… ‘2019 팀장 컨퍼런스’ 개최

롯데, 조직 혁신의지 확산 나선다… ‘2019 팀장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19-02-15 09:14:03

롯데가 ‘2019 롯데 팀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15일 롯데에 따르면 2012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 각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팀장급 직원 13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팀을 이끄는 리더로서 성과 창출을 위해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팀장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지난해 주요 경영 현황과 새해 경영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는 이번 팀장 컨퍼런스 주제를 ‘Leader Transformation for digital & global’로 선정했다. 이는 롯데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조직의 리더인 팀장들부터 솔선수범해 변화하고 성장해야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지난달 23일 열렸던 ‘2019 상반기 LOTTE VCM’에서 나온 주요 사항들을 팀장들과 공유한다. 

이어서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실장과 조영제 경영전략실 전무가 각각 ‘롯데의 사회 가치 창출 전략’, ‘혁신적 전략 중심 조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롯데 미래전략연구소 이진성 소장과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이 ‘중장기 사업 환경 전망과 대응 방향’, ‘디자인 씽킹(DT)를 통한 디지털 전환(DT)에 대해 공유한다.

지난해 회사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우수한 성과를 내는데 일조한 팀장 10명을 선발하는 ‘올해의 팀장’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5년 뒤, 10년 뒤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또 그 세상에서 회사는 어떤 회사가 되어있을지 등 미래에 대한 고민과 그에 맞는 명확한 비전과 구체적 실행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며 “이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팀의 리더인 팀장들이 위기의식을 갖고 솔선수범해 과감히 도전하고 변화해 달라”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