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교보생명, 소외계층 대학생 위한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外 ABL

[금융 이모저모] 교보생명, 소외계층 대학생 위한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外 ABL

기사승인 2019-02-23 01:00:00

교보생명이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새내기 대학생 등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ABL생명은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보생명, 소외계층 대학생 위한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새내기 대학생 20명을 포함한 총 80여 명에게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한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대학 신입생 20여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그 동안 배출된 장학생은 총 358명이다. 이 중 200여명은 학교를 졸업한 후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했다. 교보생명이 지금까지 지원한 금액은 43억원이 넘는다.

장학금 전달식은 다음주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전달식 후에는 2박 3일간 재학생, 졸업생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2019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가 열린다.

ABL생명,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ABL생명은 올해 첫 ‘나눔의 날’을 맞아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보육원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ABL생명 직원과 14명의 대학생 인턴들은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의 정문과 식당에 벽화를 그려 노후한 공간을 아이들을 위한 따뜻하고 가정적인 곳으로 변화시켰다.

ABL생명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나눔의 날로 지정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