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으며, 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잠자는 IRP(개인형 퇴직연금)를 깨워~봄’ 대고객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잠자는 IRP를 깨워~봄’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에서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300명, 올해 2월말 기준 개인형 퇴직연금(IRP) 보유 고객 중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새로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에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하며 13주 동안 총 52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연초 세액공제 상품으로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하시려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이 노후 대비를 위한 은퇴자금 마련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비대면 펀드·보험 서비스 전면 개편
국민은행은 5일,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껴왔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국민은행은 상품검색 및 정보제공 기능을 강화하면서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My펀드진단 서비스’와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여기에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를 선보이고,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을 스타뱅킹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펀드·보험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프로세스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로 통장만들고, 새봄맞이 여행가자!
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을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선착순 3만명 전원에게 당첨금 1000원이 지급된다.
또한, 입출식통장과 모바일에서 판매중인 적금을 동시 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653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30만원 상당의 호텔숙박권, 10만원 상당의 놀이공원 이용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황금돼지해를 맞아 입출식통장 가입과 함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올원프렌즈카드(현금IC카드)를 발급한 고객이 본인 SNS에 해시태그(#올원프렌즈카드)와 함께 카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허옥남 디지털마케팅부장은“새봄을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응모해 푸짐한 선물을 받고, 모바일로 농협은행의 금융상품들을 가입하여 농협은행의 주거래 고객으로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