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송곡대학교, 상호교류 및 임상실습에 관한 협약 체결

가평군-송곡대학교, 상호교류 및 임상실습에 관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3-06 14:22:01

경기도 가평군과 송곡대학교가 서로간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가평군은 5일 군청 회의실에서 상호교류 및 임상실습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공공보건의료 발전과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간호교육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사진).

이에 따라 가평군과 송곡대학은 앞으로 1년간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참여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사업 간호학과 전공학생에게 임상실습교육 기회 제공 등의 협약사항을 추진해 나간다.

특히 송곡대 간호학과 3학년생 24명은 다음달부터 9주간에 걸쳐 실시되는 군 보건소 임상실습에 참여해 간호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실무중심으로 실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학생들은 보건소 업무 및 사업내용 파악을 비롯해 부서별 보건간호사의 역할 및 기능 습득, 지역사회간호과정 수행 및 평가, 대상자 사례관리 보건교육 등을 통해 지역민의 의료서비스 체계에 일조하며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김성기 군수(사진 왼쪽)과 왕덕양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간호학과 학생이 임상실습을 통해 많이 배우길 바란다"며 "송곡대학도 가평군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64000여명의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가 23%를 차지하고 있는 초고령 사회에 맞춰 방문건강사업 및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 정신건강센터 및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송곡대학은 200211월 춘천정보대학으로 설립돼 20053월 현재 교명으로 변경됐다. 현재 3개 계열 7개 학과에 800여명이 등록되어 있다.

가평=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