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협약식=롯데칠성음료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인터내셔널’과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가의 특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것으로, 50여명의 아동을 선정해 성장 과정에 맞는 맞춤형 신발 총 100켤레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롯데제과, ‘마시는 오트밀’ 2종 출시=롯데제과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가 ‘오트&그레인’, ‘오트&단호박’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2종은 7곡(보리, 현미, 찰 현미, 백태, 약콩, 밀, 멥쌀) 분말을 사용하여 곡물의 구수한 맛을 한층 살린 오트밀 파우더 제품으로 제품패키지 또한 보관과 취식이 용이할 수 있도록 기존 컵(용기)과 케이스 포장 타입에서 병 모양으로 변경했다. 패키지 옆면에는 취향에 따라 음료 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조절선이 들어가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유니베라, 건강한여성재단과 업무협약=유니베라가 ‘건강한여성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유니베라는 판매원뿐만 아니라 핵심 고객층의 대부분이 여성인 브랜드로, 국내 여성들의 건강과 인권 신장을 지원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협약을 기획했다. 주요 사업계획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분야와 장애여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분야로 나눠진다. 세부적으로는 의료인 대상 성폭력 피해자 지원 방법을 교육하는 춘계 심포지엄, 장애여성 건강상담 참고자료 제작, 장애여성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지원사업 등에 유니베라가 함께할 계획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