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그건 니 생각이고’ 두 번째 영상 공개=오비맥주 카스가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인 ‘패러디 아티스트’ 김세동 편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패러디 아티스트 김세동이 작업실에서 낯익은 유명 브랜드의 캐릭터를 그만의 스타일로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재창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패러디는 예술이 아니다’, ‘오리지널을 따라 하는 건 아류다’라고 비꼬는 기성세대의 편견에 대해 ‘그건 니 생각이고, 난 내 갈 길 가’라고 당당하게 맞서 답한다. 영상공개와 함께 직접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평소 부당하게 느꼈던 고루한 사회적 관념에 대해 시원하게 반박하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본인의 SNS 계정에 ‘#그건니생각이고’ 해쉬태그를 달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디아지오코리아, 여성의 날 기념 여성 컨퍼런스 진행=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의도 IFC 빌딩에서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 컨퍼런스 ‘DIAGEO KOREA WOMEN CONFERENCE’를 개최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여성 컨퍼런스는 기존 여성 지원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남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디아지오코리아 전 여성 직원과 자발적으로 참석한 남성 직원을 포함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디랩스 최혜은 대표와 한국워킹맘연구소 이수연 소장은 이 날 특별 강연에서 일과 삶의 균형, 조직 내 양성평등 그리고 미래 커리어 설계에 대해서 서로의 의견과 경험을 나눴다.
골든블루, 술 문화 박물관 ‘리쿼리움’ 기부금 전달=골든블루가 충북 충주에 위치한 세계 술 문화 박물관인 리쿼리움을 방문하여 365만원의 뜻깊은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골든블루가 작년에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과 연계된 나눔 활동으로, 골든블루는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참가자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다시 한번 지역특산주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참가비를 지역특산주 발전에 힘쓰는 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