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2019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이해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예적금’을 출시했다. 농협은행은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에 돌입했으며, KB국민은행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정재일이 부른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추가로 공개했다.
신한은행,‘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예적금’ 출시 및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이 프로야구 개막을 맞이해 정기시즌 종료일까지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예·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은 월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기본이자율 연1.5%에 우대금리 2.5%p를 제공해 최고 연4.0% 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올해는 ▲조기가입 보너스 우대금리 연0.2%p(출시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입고객 대상) ▲고객이 선택한 구단이 승리한 경기마다 우대금리 연0.01%p(최고 연0.8%p) ▲신한은행 야구팬을 위한 승부예측 및 야구퀴즈 컨텐츠 등에 4회 이상 참여시 우대금리 연0.5%p ▲정규시즌 종료 후 각 구단별로 추첨을 통해 이벤트 우대금리 연1.0%p를 제공한다.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정기예금’은 300만원(비대면 가입 시 50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본이자율 연2.0%에 고객이 선택한 구단의 가을야구 진출 성적에 따라 추첨을 통해 우대금리 최고 연1.0%p를 더해 최고 연3.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조 한도 소진 시 판매종료 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프로야구 리그의 개막과 상품 출시를 맞아 6월 30일까지 ‘LUCKY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상품권 ▲야구굿즈 상품권 ▲프로야구 예매권 ▲컴투스 프로야구 게임쿠폰 ▲편의점 상품권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100% 당첨 럭키박스를 ‘2019 MY CAR 프로야구 예적금’ 신규 고객에게 증정하며, 시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한국GM 스파크 자동차를 선물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NH농협은행은 12일 경기도 의왕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로 농협중앙회 및 농협은행·농협생명·손해보험·투자증권 등의 IT자산이 집결한 NH통합IT센터는 IoT와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전산장비 및 시설관리를 수행하는 스마트빌딩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예컨대, 전산장비·개폐기 등 주요설비와 사무공간에 IoT센서를 부착해 설비의 온습도, 전력이용현황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장애요소를 사전에 감지하고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센터내 출입문이 열려있으면 센서를 통해 개방된 문의 위치를 운영자에게 안내하는 등 이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이원삼 IT부문 부행장은 “NH통합IT센터에 IoT와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결합해 센터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올해 2월 SK㈜ C&C를 주사업자로 선정해 2019년 9월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정재일이 부른 대한이 살았다 음원 추가 공개
3.1운동 100주년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달 27일 공개된 ‘대한이 살았다’ 노래를 음악감독 정재일의 목소리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대한이 살았다’를 작곡한 정재일 음악감독의 목소리로 새롭게 제작한 음원과 원곡의 연주 음원을 12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독립에 대한 열망을 드높이고자 지어 부른 노래로,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KB국민은행이 선율을 재창작했다.
해당 음원은 12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발매되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뱅킹앱 리브똑똑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재일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기념 영상 또한 KB국민은행 SNS채널, 글러브엔터테인먼트 SNS채널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기념 영상의 공유 및 좋아요 수 건당 3100원을 기부금으로 조성하여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태화관 터 ‘3.1 독립선언광장’조성에 최대 1억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