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오예스 미니’ 출시=해태제과가 기존보다 절반 크기로 줄여 한 입 사이즈로 먹기 좋은 ‘오예스 미니’를 출시했다. 오예스의 강점은 수제케이크 버금가는 촉촉함과 부드러움이다. 이는 케이크 속에 수분함량 정도에 달려 있는데, 오예스는 자체 수분함량이 20%로 국내 파이류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오예스 미니’ 역시 수분함량은 동일하다. 정수 과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생수의 경우 상대적으로 원가 부담이 크지만,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생수를 사용한다. 이번 제품은 기존보다 공기 층을 10% 이상 늘려 수제케이크 수준으로 식감이 부드럽고 푹신푹신하다. 공기 층 사이를 통해 케이크 시트 안에 깊숙이 베인 호주산 마스카포네 치즈도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한다
롯데푸드, ‘아맛나콘’ 출시=롯데제과가 자사 대표 제품인 아맛나를 콘으로 만든 ‘아맛나콘’을 선보인다. 아맛나콘은 유지방 6%의 부드럽고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에 당통팥 시럽이 들어있다. 콘과자 상단부터 하단까지 당통팥 시럽을 가득 채워 먹는 내내 달콤한 팥맛을 느낄 수 있다. 당통팥 시럽 안에 콕콕 박힌 통팥은 풍부한 식감을 살려준다. 패키지는 아맛나 바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아맛나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오리온, ‘파이데이 이벤트’ 진행=오리온이 3월 14일 ‘파이(π)데이’를 맞아 초코파이로 마음을 나누는 ‘파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오리온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파이데이에 정(情)이 담긴 초코파이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초코파이 기프트 세트’(초코파이 오리지널·바나나·피스타치오&베리 총 3박스)을 증정한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