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빕스·쥬씨·이디야커피

[프랜차이즈 단신] 빕스·쥬씨·이디야커피

기사승인 2019-03-13 13:43:55

CJ푸드빌 빕스, ‘망고스틴’ 무제한 제공=CJ푸드빌 빕스가 3월 내내 ‘망고스틴’을 하루 종일 무제한 제공한다, 빕스는 지난 2월말 ‘딸기홀릭’ 봄 신메뉴를 출시, 자체 조사에서 고객 만족도가 상승하는 등 좋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섹션을 한층 강화하고자 희소성 있는 열대 과일인 ‘망고스틴’을 추가 제공한다. 망고스틴은 자줏빛 단단한 껍질 속에 부드러운 흰 과육이 들어 있는 열대 과일로, 동남아 여행 시 먹어 봐야 할 인기 과일로 통한다.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어 마음껏 즐기기 어려웠지만 빕스에서는 ‘딸기홀릭’ 메뉴와 함께 금일부터 3월 내내 망고스틴을 하루 종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쥬씨, ‘슈퍼딸바 5종’ 출시=쥬씨가 자사 대표 메뉴인 ‘딸바(딸기바나나’ 5000만잔 판매를 기념해 ‘슈퍼딸바 5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와 키위를 섞은 ‘키위딸바’, 파인애플을 섞은 ‘파인딸바’, 요거트를 넣은 ‘요거딸바’, 기존 ‘딸바’ 위에 신선한 생딸기와 바나나를 올려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딸바쏙(SSOC)’, 그리고 쥬씨가 동아제약과 공동개발한 비타민 등 첨가제인 ‘쥬씨UP’을 첨가한 ‘딸바UP’ 등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쥬씨 공식 SNS 채널에서는 사진공모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쥬씨 ‘슈퍼딸바 5종’ 음료를 마시고 미소 짓는 모습 인증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쥬씨 공식 인스타그램 내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현금 30만원, 후지 인스탁스 미니 등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블렌딩 티’ 매출 급성장=이디야커피 자체 차(tea)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EDIYA Blending Tea)’의 지속적인 판매 신장 덕에 지난 해 차(Tea) 음료 판매량과 매출이 모두 급격히 성장했다. 이디야커피는 2016년 이디야 블렌딩 티 브랜드를 선보바 있다. 현재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레몬 스윗플럼 등의 블렌딩 티를 판매 중이다. 이디야커피의 차 음료 판매량은 블렌딩 티 출시 첫 해인 2016년 350만 잔에서 작년 한 해 약 3배 가까운 94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매출 또한 2016년 111억원에서 작년 325억으로 급성장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