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식] 하동산 동황토·녹차로 만든 화장품 출시

[하동소식] 하동산 동황토·녹차로 만든 화장품 출시

기사승인 2019-03-13 20:04:57

다량의 철분이 함유된 하동산 동황토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하동녹차를 주재료로 한 기능성 화장품이 개발된다.

하동녹차연구소(이사장 윤상기)는 13일 녹차연구소에서 진주 소재 화장품 전문기업 KB코스메틱(대표 김유근)과 하동산 동황토·녹차를 활용한 화장품 공동개발 및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녹차연구소와 KB코스메틱은 하동에서 출토되는 동황토와 하동녹차를 주재료로 화장품 개발에 나서 내달 말 세안제 스크럽(facial scrub)·마스크팩 등 2종의 화장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황토는 태양광선을 쬔 각도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되는데 떠오르는 태양을 많이 받은 동쪽으로 향한 황토를 동황토라고 한다.

동황토는 아침의 태양에너지를 오랜 세월 직각으로 받아 원적외선이 다량 흡수돼 있으며 생리기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황토는 북천·옥종·양보면 등지에서 많이 출토되고 있는데, 품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세라믹기술원은 하동산 동황토를 분석한 결과, 고령토(kaolin) 광물에 철분이 많은 계통의 원료로, 미세입자가 많아 소성수축률이 높고 결정수도 많아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연구소와 KB코스메틱은 우수한 물성을 가진 동황토와 녹차의 항산화기능을 융합한 세안제 스크럽·마스크팩 등 기능성 화장품 2종을 우선 개발해 내달 말 출시하고 공동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들 화장품의 시장 반응에 따라 추가 생산·마케팅을 수행하기로 했으며, 성공적인 마케팅 수행을 위해 하동군에 KB코스메틱 지사를 설립키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KB코스메틱은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벤처기업으로 뛰어난 화장품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하동의 우수한 소재와 만나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동군-동남지방통계청, 지역통계 개발 맞손

경남 하동군이 지역통계를 군정에 접목해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을 만들기 위해 동남지방통계청과 손을 잡았다.

하동군은 13일 군수 집무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이 '지역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올 한 해 하동군의 지역특성에 맞는 통계 개발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이후 지속적인 지역통계 개발 및 개선 등 통계인프라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동남지방통계청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관장 인터뷰를 시작으로 향후 8개월 동안 하동군 지역통계 개발 컨설팅을 실시한다.

윤상기 군수는 "4차산업 시대에 통계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는 지자체는 살아남을 수 없다"며 "구글이 통계와 빅데이터가 주는 메시지를 사업에 적용하듯 행정도 급변하는 상황에서 통계와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야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동군드림스타트, 3∼10월 학원 20곳 수강료 20% 할인

경남 하동지역 학원과 국내 유명 학습지 업계가 사교육비 문제로 학습 기회를 제대로 갖지 못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 지원에 나선다.

하동군드림스타트는 가정 형편 등으로 자기개발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소득 아동의 학습 소외감을 해소하고 아동의 특기적성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해 3월∼10월 ‘드림스타트 아동 학습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에는 영어·수학·예체능 등 관내 20개 학원이 수강료의 20%를 후원해주며, 국내 유명 학습지사 3곳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가정을 찾아가 아이들의 학습을 돕는다.

이에 따라 아동들은 후원학원에서 영어·수학 등 부진한 기초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권도·미술·음악 등 예체능 활동을 통해 아동의 특기적성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교원 구몬, 대교 눈높이, 웅진 씽크빅 등 학습지 교사들의 아동 가정 방문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 실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동군드림스타트는 만0세∼12세(초등학생)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아동에 대한 상담도 실시한다.

하동=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