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슬림한 디자인의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을 출시했다.
14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은 가로 25.5㎝, 세로 50㎝, 높이 50㎝의 소형 사이즈에, 슬림한 사이즈 대비 넉넉한 정수용량과 제품의 위생성, 경제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가로 폭을 기존 자사 카운터탑 정수기 대비 약 3.5㎝ 줄여(기존 자사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가로 사이즈 29㎝)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은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 냉온정수기로 정수 2.6ℓ, 냉수 2.8ℓ, 온수 0.57ℓ의 넉넉한 용량은 4~5인 이상의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하다.
정수기에는 에너지 절감 기술이 탑재됐다. 실제 정수기에서 전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것은 온수 기능으로, 온수기능이 있으면 일반 정수기보다 약 2배 정도의 전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은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이 적용,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냉수 온도 선택기능은 시원한 냉수(약 4~5℃)와 약냉수(9~10℃)를 버튼 하나로 설정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스카트 세정기능도 들어갔다. 스마트 세정기능은 사용빈도가 낮은 시간대를 사용자가 설정한 후 해당 시간이 되면 매일 탱크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다시 채워줌으로써 세균번식 및 오염 등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누수차단 밸브를 적용, 누수발생 시 원수의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제품의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