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7일 (목)
안양시, 공무원 청렴도 제고 위한 전문기관 조사 실시

안양시, 공무원 청렴도 제고 위한 전문기관 조사 실시

기사승인 2019-03-19 15:30:11

경기도 안양시는 20일부터 오는 5월까지 직원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도 조사를 전문기관에 의뢰해 내외부에 걸쳐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부청렴도는 공무원 임용 1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시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외부청렴도는 공사 관리와 감독, 인허가 및 보조금 지원 등 5개 분야에 걸쳐 관련이 있는 민원인 500명이 대상이다.

방식은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부정청탁, 부패인식, 금품과 향응 수수, 편의대가 요청 여부, 청렴문화도에 대한 인지상태, 예산집행 등에 대한 이메일 또는 모바일 조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도출된 조사결과는 취약분야 개선방안 마련과 청렴도 제고 및 시 산하 각 부서별 자율적 개선을 위한 지원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무원이 청렴할수록 시민의 행복지수는 높게 나타날 것이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분발해 달라”고 말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공약 적극 반영” 민주당 게임특위 간담회 개최

이용자‧산업 종사자‧정책 입안자가 한 곳에 모여 게임 관련해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게임특위)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게임, 더불어썰풀자’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유정‧황희두 게임특위 위원장과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태 동양대 교수, 한승용PS애널리스틱 CSO,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특위에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