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SK플래닛 업무협약 체결…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정보 전달

에이스침대‧SK플래닛 업무협약 체결…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정보 전달

기사승인 2019-03-25 11:19:35

에이스침대가 SK플래닛과 1005만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정보 전달로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에이스침대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럽 월렛(Syrup Wallet)’ 서비스를 운영하는 SK플래닛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SK플래닛 김교수 MP 사업그룹장과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에이스침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플래닛과 정보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웨딩멤버십 등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SK플래닛이 지난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은 누적 가입자 수 1500만명, 월 이용고객 600만명, 국내 130여개 기업과 700여개 브랜드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은 시럽 월렛에서 손쉽게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가입할 수 있고, 각종 혜택과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 받게 된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25~40세 시럽 회원 누구나 시럽 월렛에서 ‘추천 멤버십’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또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포인트 1000점을 제공하고 전용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주변지역 내 구매 확률이 높은 소비자에게 ‘시럽월렛’의 ‘지오펜싱(Geo Fencing)’ 기술을 활요 이용자가 지오펜싱 설정 지역 내에 진입할 경우 해당 지역의 결혼 예정 커플에게 ‘에이스 웨딩멤버스’의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안내해 준다. 지오펜싱은 특정 대상이 범위 안에 있을 경우 분석하는 기술이다. 

에이스침대 측은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실시간 맞춤형 제안이 가능하도록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SK플래닛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타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침대와 매트리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부부들은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 포인트 적립,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